본문 바로가기

행복농원이야기/겔러리

(감나무)와 (고염)나무

 

감나무와 고염
나무와의 관계 예로부터

우리선조님들께서는 고염나무를 이용하여 감을 얻어먹는 지혜를 지녔었다.


맛으로 따지자면 고염이 더 달고 담백하다.  우리는 더큰것 더많은것을 얻기위해 감과 고염의 공생관계를 만들지 않았나 싶다.


{감과 고염이 함깨 달려있는 모습}    
                                                                                                                                                                     뿌리의 역활을 충실히 하고 감은 지상의 골격을 갖추어 같이 살아가지 아니하는가 ?

[같이 살아가고 있는 모습]

하지만 고염나무도 지하에만 있기에는 답답하였나보다
 반항이라도 하듯 줄기를위로 올려 고염을 달고 말았다.

 
우리 사람들의 작품인것이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한번쯤은 우리들이 만들어내는 자연보다 스스로 해결할수 있게 버려두는것도 
괜찬은 생각이 들게 하네요/  행복농원지기

'행복농원이야기 > 겔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이만든 작품(얼음)  (2) 2010.12.12
블러그 인정  (0) 2010.11.29
(부사) 행복농원의 기쁨  (2) 2010.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