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농원이야기/겔러리

(군자란) 꽃이 피었어요

 처음에는 꽃이 이쁘다고 생각을 하다가 우연히 꽃을 들여다 보고 깜짝 놀랐어요.
얼핏 보기에는 암술이 없고 다 수술만 있는것이 아닙니까?


아래로 가지런히 늘어진것이 아마도 암술인듯 하네요.

꽃가루 (약통) 가 없는것이 암술인게 거의 확실하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꽃봉우리도 한꺼번에 피우지 않고 피치못할 상황을 준비하듯이 절반은 활짝 피어있고
나머지 절반은 꽃망울을  꼭 다물고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네요.

동장군이 위협을 과시하는 혹한속에서도 우리집 거실에는 한송이의 군자란이 피어있기에 보는이의 가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것 같아요.

군자란 꽃이 피었어요 올해는 유난히 빨리 피었네요 .
피어있는 군자란꽃처럼 보는이의 마음도 활짝 피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올려 보았읍니다.

행복농원에서  농원 지기

'행복농원이야기 > 겔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여운 강아지)  (2) 2011.01.25
승전[축배의잔]or(석류꽃병)  (0) 2010.12.30
(12월에 핀꽃)들  (0) 2010.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