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농원이야기/겔러리

(일본지진피해)주택의 지붕이...

 {일본지진피해}를 보면서 한.일 사과교류 연수생활을 시작하였다
벽면이 완전히 넘어진 건물부터 지붕의 기와가 사라진모습들을 보
참으로 놀라웠

현지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더운더 기가 막히다
산전체가 흔들리는게 눈에 보이고 산에는 꽃가루등으로 부옇게 되었다고 한다
일본 현지에 있을때도 내가 느낄수 있는 지진이 하루에 3~4회는
기본적으로 느낄수 있었다.

아래의 사진은 달리는 차량속에서 보는 광경들.......

이바라기 현으로 가는도중 도로상태도 좋지는 않았다 굴곡이 있고 공사구간도
맞이하고
산악지대를 지나는데 나무들이 쓰러져 있는것도 보았다 처음에는 산사태인가하고 보니 계곡밑에 집체만한  암석덩이가 자리를 잡고 있었다.
 아마 산속에서 굴러내려온듯 하다

거리의 사람들은 평상의 모습으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원전과 거리가 제법 떨어져 있어서인가싶다. 우리가 머물고 있는곳은 방사능이 인체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곳에서 연수생활을 마치고 돌아올수 있었습니다. ...

우리 한반도는 얼마나 아직까지는 다행스러운 일인가.
우리도 이러한 경우를 교훈삼아
재해에 대한 준비가 절실한 시점이 안닌가 싶네요